본문 바로가기
정보 창고

샥즈 오픈핏 에어 T511 구매, 사용 후기! / 장, 단점

by Homad 2025.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러닝이라는 취미에 푹 빠져서 러닝 아이템을 하나씩 추가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나름 고가? 의 이어폰인 '샥즈'라는 회사의 '오픈핏 에어 (T511)'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오늘은 샥즈 오픈핏 에어에 대하여 리뷰해 보겠습니다!

 

샥즈 오픈핏 에어!

 

샥즈 오픈핏 에어 구매 이유

샥즈 오픈핏을 구매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러닝 할 때 노래는 듣고 싶고, 위험한 요소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바깥소리도 듣고 싶기에 선택했습니다.

사이클을 취미로 할 때에도 바깥소리를 듣는 것은 필수였는데요. 그때부터 눈여겨보다가 드디어 구매하게 됐네요!

덕분에 지나가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여러 위협 요소들을 미리 듣고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두 번째로는 운동을 하다 보면 이 나기 마련이라 에어전도나 골전도 이어폰이 아니면 위생상 좋지 않을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골전도랑 고민을 했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멋...!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픈핏 에어가 평소에 착용하고 다녀도 무난한 디자인이라 생각하여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또한 다른 여러 브랜드 들도 고민해 봤는데 아무래도 사이클 때부터 유명한 브랜드였고, 어중간한 브랜드를 사기보다는 그냥 유명한 곳을 사면 중간을 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샥즈 오픈핏 에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픈핏 에어 구성품

오픈핏 에어 언박싱

오픈핏 에어의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박스에 설명서, 보증서, 충전 케이블, 본체가 있네요.

요즘 어느 전자제품을 사도 이 정도 구성인 것 같아요

 

 

오픈핏 에어 스펙

자세한 이어폰 스펙은 위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그 밖에도 한쪽에 8.7g 밖에 안 되는 가벼운 무게, 에어전도를 이용한 음악 감상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공식페이지를 통하여 구매 시 2년 as를 지원합니다.

 

 

오픈핏 에어 페어링 방법

 

페어링 방법에 앞서... 구매하자마자 케이스를 구매해서 껴줬답니다 ~ㅎㅎ 케이스 궁금하신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페어링 방법은 이렇게 뚜껑을 연 상태로 양쪽 터치 패드를 몇 초간 터치해 주면 본체 전면에 주황불 초록불이 번갈아 가면서 깜빡입니다. 그 상태에서 블루투스 연결 하시면 돼요! 최초 페어링 이후에는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 연결이 된답니다.

 

 

 

오픈핏 에어 사용 후기 / 장, 단점

사용 후기는 장단점으로 소개할게요!

 

장점

1. 격한 운동에도 빠지지 않는다.

제가 하는 운동은 러닝, 사이클, 등산, 헬스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운동에는 전혀 빠지지 않고 잘 붙어 있습니다!

 

2. 귀에 땀이 차지 않는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귀를 막는 이어폰은 귀에 땀이 차서 위생상 걱정이 됐는데요. 아무래도 오픈핏은 귀가 뚫려있다 보니깐 그럴 걱정은 없었습니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이 있으신 분들도 자주 쓰시더라고요!

 

3. 땀에 잘 터치되지 않는다.

이어폰을 쓰다 보면 터지가 민감한 이어폰들은 땀이 나면 터지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오픈핏은 터치가 민감하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이 잠깐 닿는다고 터지가 되진 않더라고요! 이건 사용자마다 조금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점

1. 가볍다기엔 가볍지 않다.

가볍다고 소개하고 있는데 타 이어폰에 비해서 그다지 가볍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2. 오래 끼면 귀가 아프다.

이것도 사람마다 다른 것 같지만 저는 한 시간만 껴도 귀가 불편하고 좀 아프더라고요... 이게 가장 불만족하는 점입니다.

 

3. 음질이 별로다.

음질이 별롭니다... 공기 전도니깐 기대는 안 했지만 그래도 막상 비교되니깐 아쉽네요 ㅠㅠ

 

4. 종종 지지직 거린다

블투 연결을 하고 듣다 보면 종종 지지직 거려요! 이것 또한 단점이네요.

 

가볍게 장, 단점은 이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장점보다 단점이 개수로는 더 많아 보이지만, 장점이 더욱 크기에 만족하고 사용 중이랍니다.👍 

 

정리하며

오늘은 샥즈 오픈핏 에어(T511) 모델에 대한 후기를 썼는데요. 결론적으로 운동을 하시면서 쓰실 분들이나, 평소에 외부 소리도 듣고 싶고 노래도 듣고 싶은 분들에겐 추천합니다! 다만 귀에 닿는 것에 예민하시고 너무 장시간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고민을 조금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음질에 예민하신 분들도 패스!

 

그렇지만 저는 운동용이 주목적이라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